티스토리 뷰

유니버설 발레단 라 바야데르 캐스팅이 떴다. 응? 저기... 자하로바..요? 헐, 대박. 나는 11월에 예울마루에서 하는 국립발레단 호두까기도 봐야하고, 또 마린스키 발레단 내한공연도 봐야하는데... 자하로바요? 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보고 싶지만, 나의 지갑 사정을 생각해서 라 바야데르는.... 포기다..... 사실 UBC 라 바야데르하고 마린스키 내한공연하고 엄청나게 고민했었다. 마린스키 발레단 공연이 엄청 보고싶긴 했지만, 한편으로는 티켓 가격이 너무 비싸고, 하필 이번 내한 공연 작품이 7월에 이미 본 돈 키호테라서... 물론 같은 작품이라고 다 똑같은 공연은 아니지만, 아무래도 발레 공연을 이제 막 보기 시작한 만큼 다양한 작품들이 보고 싶은 마음도 있었기 때문이다. 그렇지만... 고민끝에 결국 마린스키 발레단을 택했다.


뭐 어쨌든, 아쉬운 마음에 요즘에 유튜브에서 자하로바 영상을 많이 보고 있다. ㅋㅋㅋㅋ


스베틀라나 자하로바. 정말 발레를 하기 위해 태어난 것만 같은 조막만한 얼굴, 가늘고 긴 팔 다리, 엄청난 유연성과 테크닉... 거기에 우아한 외모까지..ㅠㅠ 너무 예쁘다.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는데, 글쎄 난 잘 모르겠다. 적어도 내가 좋아하는 지젤 영상에서는 너무너무 완벽하다.



# 스베틀라나 자하로바 - 지젤 2막 PDD (with 로베르토 볼레)

발레리나마다 특별히 잘 어울리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데, 자하로바는 특히 지젤처럼 가녀리고 청순한 역할이 어울리는 것 같다. 백조의 호수에서의 오데트 같은. 특히 이 지젤 2막에서의 자하로바는, 정말 저 가늘고 긴 팔다리에, 비현실적인 데벨로페/아라베스크의 선, 한치의 흔들림도 없이 마치 공중에 떠다니는듯한 몸짓이... 이 세계의 것이 아닌 것만 같다. '사람이 아닌 존재'인 윌리를 너무 잘 표현했다고나 할까. 처음 이 영상을 봤을 때 정말 나도 모르게 숨을 죽이고 보게 되더라.


이 영상이 너무 좋아서 같은 공연의 전막 영상도 유튜브에서 봤는데, 윌리가 된 지젤뿐만 아니고 1막의 순수한 시골 처녀 지젤도 너무 사랑스럽게 연기하던데?? 아 나 지젤 보고시퍼...






그리고 스베틀라나 자하로바 못지 않게 지젤과 어울리는 또다른 발레리나가 바로 김유진 발레리나!




# 김유진 발레리나 - 지젤 2막 PDD (with 이원국 발레리노)


저 자하로바 못지 않은 팔 길이와 프로포션을 보라..ㅠㅠㅠㅠ 거기다 처연하면서도 우아한 지젤의 몸짓도 너무 잘 표현하고 있다. 김유진 발레리나는 이번에 UBC 돈키호테 공연에서 키트리 역할로 만났었는데, 사실 키트리는 지젤만큼 엄청 찰떡처럼 잘 어울리는 느낌은 아니었다. 아무래도 김유진 발레리나의 춤 스타일 자체가, 깔끔하고 우아한 느낌이 강해서 그런 것 같다. 거기다 되게 정석적이고 클래식한 느낌? 키트리는 엄청 말괄량이에 자유분방한 느낌인데, 그런 느낌은 좀 덜했다. 물론 아직 어리니까, 앞으로 다양한 작품과 무대를 경험하면서 표현력은 훨씬 더더더 좋아질거라고 생각한다.


아무튼 김유진 발레리나가 UBC에서도 주역 데뷔를 지젤로 했었다고 들었는데 왜 그런지 알겠다.

지젤 그 자체인것만 같은 느낌... 우아하고, 클래식하고, 게다가 지젤처럼 순수하고 앳된 느낌도 있잖아!!!

나중에 김유진 발레리나가 하는 지젤도 꼭 보러가고 싶다.



스베틀라나 자하로바가 연기하는 키트리 영상도 봤었는데, 뭔가 지젤이나 오데트만큼의 감동은 없어서 아쉬웠다. 뭐 개인취향이긴 하지만... 솔직히 아름답긴 엄청 아름다움. ㅋㅋㅋㅋㅋ 그치만 뭐니뭐니 해도 키트리는 바로 이 사람인듯




# 빅토리아 테레쉬키나 - 돈 키호테 1막 키트리 Variation


어쩜 이렇게 짱짱하고 시원시원할 수가 있는걸까? 게다가 저 자유분방함... 유튜브에서는 아직 테레쉬키나가 나온 돈키호테 전막 영상을 찾지 못해서 토막토막 봤는데, 어쩜 연기도 너무 잘해. ㅠㅠㅠㅠ 그 특유의 천연덕스럽고 발랄한 키트리 느낌 뿜뿜...




이 두서없는 포스팅의 결론은.....

나 이번에 마린스키 내한공연 토요일로 예매했는데........ 테레쉬키나 나오게 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제발... ㅜㅠㅜㅜㅜㅜ

(기민리노도 엄청 보고싶은데, 목요일날 나온다는 소문이 있.... 왜 하필 애매하게 목요일이냐구요 ㅠㅠㅠㅠ)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